부산국제신발섬유패션전시회

본문 바로가기

전시회뉴스

  • HOME

  • >
  • 업무지원센터

  • >
  • 전시회뉴스


부산경제진흥원, ‘한국신발디자인 공모전’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6-07-28 15:06 조회805회 댓글0건

본문

(재)부산경제진흥원 신발산업진흥센터는 ‘한국신발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부산시와 함께 펼치는 이번 공모전은 런닝화·워킹화·슬립온 등 다양한 형태의 신발이 국민들의 대표적인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국내 신발디자인 활성화 유도 및 신발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2명 이내의 팀으로 참여 할 수 있고 개인·팀별 여러 작품을 출품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참신한 아이디어가 가미된 사업성 있는 신발’을 키워드로 오는 9월 30일까지 크라우드소싱플랫폼 아이디어팩토리(www.busanideafactory.co.kr)에서 신청서 및 작품설명서를 다운받아 작성후 사이트 접수를 통해 출품작을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대상은 300만원, 금상은 200만원, 최우수 2명(팀)에게는 각 100만원, 우수 10명(팀)은 각 50만원 등 총 2000만원 상당의 상금과 상장이 주어진다.
우수 수상작들은 추후 실제 상품으로 출시될 기회를 제공하는 방안을 구상중이다.. 

더불어 11월 3일부터 5일까지 개최될 ‘2016 부산국제신발전시회(BISS)' 기간에 출품작을 전시하고 시상식을 진행해 한국 신발디자인의 다양성과 우수성을 알리고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재)부산경제진흥원 신발산업진흥센터(www.shoenet.org)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신발디자인 분야의 뛰어난 재능과 잠재력을 발휘하고 차세대 신발디자인 인재를 육성하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며 ”‘신발 디자인’을 매개로 국내 신발디자인의 경쟁력을 재확인하고 수상자에게 신발기업에의 취업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청년실업해소에도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사 출처 : 뉴시스 부산 허상천 기자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주최 부산광역시
총괄주최 부산경제진흥원
공동주최 신발산업진흥센타katti부산섬유패션산업연합회부산패션섬유산업사업협동조합
후원주최 산업통상자원부서울특별시서울산업진흥원부산상공회의소부산일보사국제신문knn

Contact us

부산국제 산업용섬유 소재전시회 / 051-311-8124 / bite@katti.or.kr

부산국제신발전시회 / 051-979-1724 / kevin@shoenet.org

부산패션위크 / 051-781-1954 / kim08@bepa.kr

Copyright © BIFOT. All rights reserved. Busan International Footwear, Textile & Fashion Fair 2017.